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양주카페 팔당카페 디저트맛집 포러데이팔당 다녀왔어요

728x90

남양주 한강뷰 야외테이블이 매력적인 팔당카페 포러데이

지난 주말 날씨가 흐렸지만 드라이브하고 오자며 차를 끌고 남양주로 향했어요. 친구가 폭풍 검색을 통해 찾아온 남양주 카페 포러데이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 여러분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포러데이 팔당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26번길 8-7
• 매일 10:00 ~ 새벽 2:00
• 주차, 포장 가능


포러데이팔당은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잘 되어있었어요! 포러데이팔당을 찾아보면서 가장 기대했던 점은 카페 앞에 탁 트인 한강뷰 야외 테이블이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흐리고 비 오는 날 방문해서 실내에 자리를 잡았어요.


포러데이 팔당은 생각보다 꽤 규모가 큰 카페였어요. 주차를 하고 바로 앞에 보이는 건물로 들어갔는데 주문하는 곳이 보이지 않아서 두리번거렸는데 알고 보니 별관이었습니다. 나와서 왼편에 간판이 있는 건물로 들어가니 주문하는 키오스크와 2층까지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한강뷰를 보려는 분들이 대부분이셨는지, 대부분 별관과 본관 2층에 자리를 잡으셨어요.

포러데이 팔당 별관 좌석
포러데이 팔당 1층 좌석


포러데이 팔당은 아래와 같이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보고 놀랐던 점은 주문을 완료하면 진동벨이 올라오는 기계가 있다는 점이었어요.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직접 진동벨 번호를 입력하는 프랜차이즈들의 시스템과는 다르게 (조금 많이 느리지만) 진동벨이 자동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저는 처음 보는 시스템이라 신기했답니다ㅎㅎ


홍콩와플과 크로플이 맛있는 디저트 맛집 포러데이팔당

포러데이 팔당의 주 메뉴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커피 메뉴는 다른 카페와 별 차이가 없는데, 다른 카페에서는 보기 힘든 홍콩와플이 있어요! 다른 분들 블로그를 보면 홍콩와플을 많이 주문해서 드시더라고요. 보기도 좋고 평을 보니 맛도 좋은 거 같아요. 저희는 제가 무화과를 좋아해서 커피 두 잔과 무화과크크(6,400원)를 주문했습니다. 크크가 뭐지? 생각했는데 크림 크로플인거같아요!



2층 좌석은 1층과 다른 느낌으로 창 밖을 보면서 좌식으로 앉거나 누워있을 수 있게끔 낮은 의자로 되어있었어요. 좌식 테이블을 의도하신 듯하였으나 저희를 비롯한 모든 분들이 누워서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 자리에 비해 테이블이 조금 높은 편이었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저희는 커피 두 잔과 무화과 크로플을 주문했는데, 세상에 기대했던 것보다 크로플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위에 올라가 있는 크림이 많이 달지 않고 맛있습니다.

 

친구가 선물해준 책, 2인조(이석원)


저희가 포러데이 팔당 안에 누워서 평화로이 책을 읽고 담소를 즐기는 동안 바깥에는 비바람이 몰아쳤습니다. 비 예보는 있었지만 예상보다 많은 비에 당황했던 하루였네요. 비가 잠잠해지고 저녁을 먹으러 나왔는데, 야외 테이블 쪽에 조명이 너무 예쁘게 켜져 있었어요. 조금 더 추워지기 전에 알았더라면~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포러데이 팔당이었습니다. 추운 날씨가 지나가고 나면 야외테이블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