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군자 중곡역 대방어 맛집 백일도 다녀왔어요

728x90

군자 대방어 맛집으로 유명한 백일도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음식, 바로 대방어인데요! 살이 잘 올라 두툼하게 썰린 방어의 기름진 맛이 생각나는 계절이에요. 11월부터 2월까지는 대방어 제철이라 많은 분들이 대방어 맛집을 찾아다니시곤 합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곳은 연남동 바다회사랑, 강남 자매수산 등이 있는데, 군자에도 방어로 유명한 가게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 백일도 ]
•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47길 37 중곡제일시장 10호, 140호
• 7호선 중곡역 2번 출구 도보 10분
• 운영시간  : 16:00 ~ 23: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포장/배달가능

군자 대방어맛집 백일도는 중곡제일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0호와 140호 두 가게가 마주 보고 있는데, 10호는 주방이고 140호는 홀의 느낌이에요. 140호에 자리를 잡고 해산물을 주문하면 10호에서 손질해서 가져다주십니다.

 

대방어 제철에는 평일 주말 가리지않고 대방어 오픈런(!)을 하는 맛집이라고 들어서 일요일의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는데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뒤로 대기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오셨어요.

 

군자 대방어맛집 백일도는 워낙 오래 기다려서 먹는 맛집이다보니 포장, 배달 주문도 많았습니다. 방문 전 찾아보았던 어떤 블로그에서는 포장 주문이 우선 접수되어 홀에서 드시는 분들은 꽤 오랜 시간을 기다리셔야 한다고 적혀있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주문하고 한참을 기다려서 대방어를 만날 수 있었어요.

 

대방어와 사이드메뉴가 풍부한 대방어맛집 백일도

 

군자 중곡도는 대방어로 유명한 맛집이니만큼 '대방어메뉴'가 있습니다. 대방어만 중~스페셜로 주문할 수도 있고 대방어와 다른 종류의 회를 섞어 모둠으로 즐기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본메뉴 3만원이상 주문하시면 8,000원~10,000원 사이로 각종 해산물을 사이드메뉴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두명이 방문하여 대방어 특(50,000원)을 주문했고 추가로 전복라면(5,000원)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겨울 방어철 꼭 방문해야 하는 대방어맛집 백일도

 

자리를 안내받으면 위 사진과 같이 백김치, 김, 쌈장, 초밥, 날치알 그리고 쌈 채소를 세팅해 주십니다. 밥이 고소해서 방어와 함께 초밥을 해 먹으니 별미였답니다!

 

주문하고 한 20분정도를 기다려서 드디어 두툼하게 썰린 대방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식당에서 대기하는걸 별로 안 좋아해서 줄 서서 먹는 식당은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군자 대방어맛집 백일도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회 상태도 좋았고 썰린 두께도 식감이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기름진 배꼽부위를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대방어 대자를 받았을때 양이 좀 적은가? 싶었는데 워낙 두껍게 썰려있다 보니 저희 둘이 다 못 먹었어요.. 하지만 느끼함을 잡아줄 라면은 주문 필수!!라고 생각하여 야무지게 전복라면까지 먹고 왔답니다.

 

다 먹고나니 왜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대방어맛집인지 알겠더라고요 ㅎㅎ 다음 방어철에는 연초에 다시 방문해보려고 해요! 여러분도 아직 지나지 않은 방어철, 군자 대방어맛집 백일도에서 맛있는 대방어 한 접시 어떠신가요? :-)

728x90

red